택배가 발달하기 전에는 고속버스나 기차를 이용하여 물건을 전달하곤 했는데.

택배서비스가 발달하다보니 집에서 쉽게 물건을 보내고 받고 하는게 일상이 됬습니다.

최근에 지방에 택배 보낼일이 있어 우체국을 통해 처리했습니다.

편의점을 통해서 보낼까 하다가.웬지 우체국 택배가 아무래도 더 낫겠다 싶어 이용했습니다.


우체국에 방문하여 택배를 보냈었는데, 알고보니 우체국에서 직접 집으로 와서 택배 물건을 받아가기도 하더군요.

집으로 오는 서비스를 방문서비스라고 하는데, 우체국에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보다는 조금 비쌉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택배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업무시간은 토요일과 일요일은 하지 않습니다. 일반 회사와 동일하게 주5일 근무하구요.
근무시간도 일반회사와 동일하게 아침9시~저녁6시까지입니다.

집으로 직접 찾아와 택배물건을 수거하는 경우도 아침9시~저녁6시까지만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 우체국 택배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우체국 방문하는 경우 택배요금)


우체국 택배는 등기소포와 보통소포로 나뉩니다. 등기는 바로 다음날 도착을 원할때 이용하는데.

등기의 비용은 1~2천원 정도 값이 올라갑니다.




집으로 방문하여 수거해가는 경우의 우체국 택배요금


집으로 직접 오는 경우는 등기소포와 동일하게 다음날 배달을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금 가격이 비쌉니다..(창구접수는 등기만 익일배달이에요) 단, 이 경우에는 박스로 미리 포장을 해놓으셔야 합니다. 방문접수하는 경우에는 상자를 미리 구입해 사용하는 선납소포상자 방식도 있습니다. 선납소포상자를 4300원에 구입해 보냅니다.




▼배송조회는 우체국 업무시간과 다르게 항상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사이트에 들어가면 조회가 가능한데요. 그럴려면 등기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택배를 보내고 나서 주는 영수증에 등기번호가 있습니다. 추가로 배달조회는 최근1년까지 조회가 되는점 참고하시구요.



<배송조회 > http://www.koreapost.go.kr/kpost/subIndex/138.do





+ Recent posts